본문 바로가기
남과여

남자와 여자의 차이점

by 두승 2015. 1. 9.

 

  인간의 정신세계는 신체구조처럼 단순하지 않기 때문에 사람의 특징을 남자와 여자로 구분 지어 나누기는 쉽지 않다. 남자라도 여성적인 사람이 있고, 여자라도 남성적인 사람이 있다. 그렇지만 대체적으로 다른 점이 있기에 그 차이점을 정리해보았다.


  [心性]
  남자는 理性이 발달하여 논리적인 것을 좋아한다. 대화도 대부분 자신이 판단하고 추리한 사고나 논리를 이야기하며 관심사도 지식이나 정보를 교환하는 일이다.
  여자는 感性이 발달하여 정서적으로 풍부한 것을 좋아하며 이야기할 때도 주로 자신의 감정이나 느낌을 표현한다. 관심을 갖는 화제 거리도 심금을 울려주고 감정을 순화시켜 주는 이야기이다.


  [관심사]
  남자들은 능력 발휘를 통한 업적을 중요하게 여긴다. 자기 업적을 입증해 보이거나 힘과 기술을 신장시키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한다. 목적을 이루는 능력을 통해 그들은 자기 존재를 확인한다. 그리고 주로 성공과 성취를 통해 충족감을 맛본다.
  여자들은 친밀한 관계 유지를 위한 대화에 높은 가치를 둔다. 서로 도와주고, 관심을 쏟고, 보살펴 주는 일에 많은 시간을 할애한다. 여자들은 자기의 느낌을 전하며 남들과 관계를 맺고 함께 나누는 일을 통해 자기 자신에 대한 만족을 느낀다.


  [대화 방식]
  남자는 '목적형'이라서 문제 해결을 원한다. 군더더기 늘어놓지 말고 결론부터 이야기 해주는 것이 좋다. 여자는 '하소연형'이라서 공감을 원한다. '그랬어. 정말?  세상에!  헐! ' 이런 단어를 자주 사용해야 한다.


  [이해와 사랑]
  남자와 행복하게 살려면 최대한 그 남자를 이해하려 노력해야 하고 사랑은 조금만 해라. 여자와 행복하게 살려면 그녀를 아주 많이 사랑하되 논리로 풀려고 하지마라.


  [신체 구조]
  남자의 생식기는 외부에 위치해 있어서 몸을 차갑게 해주어야 신체 활동이 좋아지고, 여자의 생식기는 몸 안쪽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몸을 따뜻하게 해주어야 생식능력이 좋아진다.


  [감각 기관]
  남자는 시각이 발달되어 있어서 여성에게 호감을 느끼는 것도 시각적인 면의 충족을 위해 외모를 먼저 살피지만 여자들은 남자들과 다르게 청각이 발달되어 대화라는 소통에 많은 비중을 둔다.


  [변화 성향]
  여자는 결혼 후 남자가 변하길 바라지만, 남자는 변하지 않는다. 남자는 여자가 변하지 않길 바라지만, 여자는 결혼 후 변한다.


  [쇼핑 공식]
  남자는 물건을 살 때 가격에 크게 신경 쓰지 않고 원하는 물건은 즉시 구입한다. 여자는 물건을 구입할 때 이것 저것 따지는 것이 많으며 할인 가격이라면 정신을 못 차리고 많이 산다.


  [주의사항]
  남자의 성장을 돕는 최상의 방법은 변화시키겠다는 생각을 버리는 것이다. 남자들이 원하는 것은 충고나 비판이 아니라 따뜻한 신뢰의 눈빛이다. 남자는 상대로부터 사랑과 신뢰를 느끼면 저절로 변화하고 진보하기 시작한다. 
  여자가 자기 문제를 이야기 해올 때는 가까워지고 싶기 때문이다. 반드시 해결책을 원해서가 아니라는 것을 남자들은 알아둘 필요가 있다. 과민 반응을 보이지 않고 담담하게 이야기를 들어주면 고맙게 생각한다.




'남과여' 카테고리의 다른 글

틱낫한 스님의 진실한 사랑  (0) 2015.07.23
편가르기  (0) 2015.02.19
가정의 평화를 위한 아내와의 대화법   (0) 2014.12.24
남자와 여자, 그 비밀스런 소통   (0) 2014.11.25
여보! 내 손을 잡아요.   (0) 2013.08.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