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

노란빛으로 곱게 물든 구례 산수유 마을

by 두승 2024. 3. 15.

0 탐방일시:2024314

0 25회 구례 산수유 꽃축제가 '영원한 사랑을 찾아서'란 주제로 202439일부터 17일까지 산동면 지리산 온천 관광지 일원에서 개최된다. 구례 산수유사랑공원 주차장에 도착하여 주위를 둘러보고, 반곡마을의 서시천에서 사진을 찍은 뒤 현천마을 뒷산인 견두산 산행을 했다.

 

올해 축제는 지역 가수들의 트로트 공연, 농악 한마당, 산수유 열매까기 대회와 산수유 꽃담길 걷기가 대표 프로그램이며 산수유차와 전통차를 무료로 시음할 수 있고, 산수유 떡메치기 체험도 할 수 있다.

 

구례 산동면은 산지가 많고 평지가 적어 경작지에는 식량 작물을 가꾸고, 집 주변과 돌담, 개울가 등에 산수유를 심어 독특한 경관을 갖게 되었다.

 

반곡마을의 서시천

 

내가 도착했을 때는 산수유사랑공원 주차장이 한산했는데 1시간 지나니 빈 곳이 없다.

 

견두산 산행을 하려고 현천마을에 도착했다. 이곳도 널리 알려진 산수유마을이다.

 

현천마을은 20198월부터 20205월까지 43부작으로 제작된 전인화, 강수지, 김국진, 은지원, 김종민, 허재 등이 출연한 MBN 예능 자연스럽게촬영지이다.

 

아름다운 시골 마을에 세컨드 하우스를 분양받은 셀럽들이 다양한 모습으로 전원생활을 즐기며 도시인들의 로망을 선보인 프로그램이다. 이곳은 방송에서 전인화가 거주했던 집인데 현재는 빈 집 같다.

 

구례 산수유마을 안내도